국내여행

충남 아산 영인산 가을 단풍 나들이(입장료 / 코스 안내 / 소요시간)

BANZZII 2021. 11. 2. 13:51
반응형

단풍이 절정인 주말, 집에만 있기에는 아쉬워 다시 한 번 외출을 다녀왔어요.

 

이번 행선지는 충남 아산의 영인산! 산책코스로 다녀왔어요.

반응형

영인산 종합안내도

안내도 참고하세요.

 

영인산 코스는 산길을 오르는 등산코스

 

그리고 완만하고 잘 다듬어진 길을 따라 올라가는 산책코스(휴양림 경유)로 나뉘어 있어요.

 

입장료는 2천원으로 동일해요.

 

저는 단풍을 더욱 즐기기 위해 등산코스를 선택했어요.

 

제 2 매표소를 지나자마자 반기는 풍경

날씨가 흐릿해서 너무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단풍이 너무 예뻤어요.

 

특히 비처럼 내리는 낙엽이 너무 인상적이었어요.

 

 

상투봉은 과감하게 스킵하고 정상으로 향하는 빠른길을 선택했어요.

 

정상까지 총 956개의 계단, 조금은 노후해 있었어요.

 

정상으로 향하는 길 내려다본 풍경

 

단풍이 참 예쁘게 물들었죠??

 

영인산 정상

 

너무나도 좋았지만 초심자인 저에게 등산코스는 너무 가혹했어요..

 

거의 쉬지 않고 올랐는데 걸음이 느린 저는 정상까지 3시간이나 걸렸어요.

 

초심자는 등산코스보다 산책코스를 추천합니다.

반응형